체험기
보도자료
라식,라섹 수술전,후
건강한 눈관리
온라인상담실
검사신청
자주하는 질문
병원소식
베스트칼럼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시력교정술’ 의 진화… 라식→ 라섹→ M-라섹
강남연세안과   (2012-07-02 오후 3:41:05)   3965

비타민CS뉴스 

‘시력교정술’ 의 진화… 라식→ 라섹→ M-라섹

 

각막조직을 깎아내는 방식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엑시머레이저가 27년전 개발됐지만 수술후 심한 통증과 느린 회복 등으로 일반화되지 못했다. 5년 뒤 그리스 출신 의사가 각막뚜껑을 수술부위에 덮는 라식수술을 개발하면서 시력교정술이 일반화되기 시작했다.

 

0.5mm의 얇고 투명한 각막을 잘라내 붙이는 라식수술은 통증이 적고 빠른 시력회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각막뚜껑을 다시 붙여넣는 라식수술은 제대로 붙기보다 덮여있는 상태라는 것이 옳다. 때문에 눈을 비비게 됐을 때 각막뚜껑이 밀려 주름이 생기고 이로 인해 시력저하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라섹수술은 라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시력교정술로, 각막뚜껑을 만들지 않아 구조적으로 안전하다. 눈을 비벼도 이상이 없으며 다쳤어도 정상 눈이 다친 것과 같은 반응을 나타낸다. 하지만 라섹은 수술 후 시력회복이 느리고 통증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어 꺼리는 경우가 많다.

 

 

라식수술이 처음 도입됐을 때는 잔여각막에 대한 문제가 크게 다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잔여각막두께 기준이 기존의 0.25mm가 아니라 최소 0.32mm여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잔여각막을 최대한 두껍게 남기고 라섹수술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라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남연세안과 부상돈 원장은 “라섹수술후 통증은 수술표면에 노출된 지각신경들이 자극돼 새로운 상피세포가 재생되는 처음 2일간 심할 수 있는데  M-라섹수술은 신경말단에 특수처리를 함으로써 통증을 없애는 기술을 접목했다"며 "수술부위 레이저반응을 최소화해 수술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력을 만들어주고 시력을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고 말했다.       


M-라섹은 수술후 소염제를 한달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소염제로 인한 안압상승, 녹내장, 백내장 등의 부작용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또한 고도근시나 고도난시에서 정확한 교정을 이뤄주며, 녹내장, 백내장 등 치명적 부작용을 감수해야 하는 고가의 안내렌즈 삽입술 등을 대체할 수 있다. 동공이 커서 야간 빛퍼짐이 우려되면 웨이브프론트를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2012.07.02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

목록


윗글 라식·라섹수술…통증 줄이고 회복력 높인다
아랫글 통증 적고 회복 빠른 라식, 라섹수술은?



강남연세안과 네이버블로그    강남연세안과 티스토리 블로그
°­³²¿¬¼¼¾È°ú 15ÁÖ³â 플러스친구 강남연세안과 강남연세안과 모바일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