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보도자료
라식,라섹 수술전,후
건강한 눈관리
온라인상담실
검사신청
자주하는 질문
병원소식
베스트칼럼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통증 적고 회복 빠른 라식, 라섹수술은?
강남연세안과   (2012-06-08 오후 4:44:30)   4100

통증 적고 회복 빠른 라식, 라섹수술은?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 입력 : 2012.06.08

 

 

불편한 렌즈나 안경을 대신해 시력을 교정해 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수술방법은 바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이다.

 

라식수술은 수술 시 각막 앞부분을 잘라내 만든 뚜껑을 수술 후 다시 덮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생 본래대로 붙지 않고 덮여 있는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눈을 비볐을 때 뚜껑이 밀리면서 주름이 생기거나 경계부가 벌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빛퍼짐이나 시력저하, 통증 등의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

 

반면 라섹수술은 라식수술처럼 뚜껑을 만들지 않아 구조적으로 안전하기 때문에 수술 후 눈을 비벼도 이상이 생기지 않고 부상을 입어도 정상적인 눈이 다쳤을 때와 마찬가지 반응이 나타나게 된다.

강남연세안과 부상돈 원장 “라식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고 라섹은 수술 후 눈 건강에 더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러한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취합한 시력교정술 중 ‘플러스 M-라섹(엠라섹)수술’이 있다”고 전했다.

 

고도근시에서 라섹수술 후 각막 혼탁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라섹수술 부위에 섬유조직 증식을 억제하는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의 병행치료를 통해 각막 혼탁발생을 줄이는 수술이 M-라섹수술이다. 여기에 수술 후 각막 변화를 최소화 시켜주는 ‘플러스 노모그램’을 접목해 수술 직후부터 시력을 회복시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만든 수술이 바로 플러스 M-라섹(엠라섹)수술인 것이다.

 

무통 라섹 기법 도입으로 인해 수술 직후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라섹수술 후 통증은 수술 표면에 노출된 지각신경들이 자극되어 생기는 것으로 새로운 상피세포가 재생되는 처음 2일간 심할 수 있다. 그러나 플러스 M-라섹수술은 이들 신경 말단에 특수 처리를 함으로써 통증을 없애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부상돈 원장은 “플러스 M-라섹수술은 수술 후 소염제를 한 달만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소염제로 인한 안압 상승, 녹내장, 백내장 등의 부작용도 피할 수 있고 고도근시나 고도난시도 정확한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강남연세안과 부상돈 원장]

 

목록


윗글 ‘시력교정술’ 의 진화… 라식→ 라섹→ M-라섹
아랫글 백내장 및 노안, 적절한 치료로 지킬 수 있다



강남연세안과 네이버블로그    강남연세안과 티스토리 블로그
°­³²¿¬¼¼¾È°ú 15ÁÖ³â 플러스친구 강남연세안과 강남연세안과 모바일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