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보도자료
라식,라섹 수술전,후
건강한 눈관리
온라인상담실
검사신청
자주하는 질문
병원소식
베스트칼럼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백내장 및 노안, 적절한 치료로 지킬 수 있다
강남연세안과   (2012-05-29 오후 4:29:40)   4031

백내장 및 노안, 적절한 치료로 지킬 수 있다!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 입력 : 2012.05.29 15:55

 

 

 

 

노화는 시간이 흐르면서 몸이 느끼게 되는 정상적인 진행과정으로써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 중 노안이 찾아오게 되면 눈이 침침해지고 시력이 떨어져 불편함이 적지 않다.

 

노안은 안구 내 빛을 굴절시키는 수정체의 노화과정에 의해 일어나게 되는 현상이다. 여기서 수정체는 탄력성을 가지는 조직으로 주시하는 거리에 따라 두께변화가 일어나 망막에 선명한 상을 맺도록 하는 기능을 한다. 일반적으로 40세가 지나면 수정체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가까운 곳을 볼 때 수정체의 작용이 느려지거나 없어지기 때문에 돋보기와 같은 볼록렌즈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젊어서 안경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은 시력을 가진 이들은 노안의 증상이 일찍 찾아 올 수 있다. 노안이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 원거리를 볼 때도 볼록렌즈를 써야 하는 원시로 진행되기도 한다. 이런 증상이 있을 때는 젊어서도 사용하지 않던 안경을 두 개씩 쓰거나 값비싼 다초점 안경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시간이 더 지나면서 수정체의 경화가 계속되면 탄력성뿐만 아니라 투명도에도 변화가 일어나 시력이 저하되는 백내장으로 진행되기도 한다. 일반적인 백내장의 치료법은 변성이 일어난 수정체를 제거하고 단 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해서 원거리 시력을 회복하고 근거리를 위해 돋보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수술기법과 장비의 발달과 더불어 노안교정용 다 초점 인공수정체가 개발되어 수술 후 안경이나 돋보기의 도움 없이 원거리와 근거리의 시력을 회복할 수도 있다.

 

강남연세안과 부상돈 원장은 “노안교정용 인공수정체는 렌즈 표면에 새겨진 정교한 동심원이 빛의 양을 조절해 망막에 선명한 상을 맺도록 해준다”며 “수술에 필요한 시간은 30분 이내로 입원이 필요치 않고 수술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백내장을 진단받은 경우나 노안이 많이 진행된 분들은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를 이용한 수술로 원거리, 근거리 모두에서 안경이나 돋보기를 사용하지 않고 생활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부 원장은 이어 “노안이나 백내장 이외에 망막질환이나 시신경의 손상, 고도난시가 있는 경우는 수술 후 시력회복 효과가 크지 않으므로 전문의에 의한 자세한 검사 및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목록


윗글 통증 적고 회복 빠른 라식, 라섹수술은?
아랫글 라식·라섹 장점 결합, 통증 적고 회복 빠른 시력교정술 관심



강남연세안과 네이버블로그    강남연세안과 티스토리 블로그
°­³²¿¬¼¼¾È°ú 15ÁÖ³â 플러스친구 강남연세안과 강남연세안과 모바일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