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보도자료
라식,라섹 수술전,후
건강한 눈관리
온라인상담실
검사신청
자주하는 질문
병원소식
베스트칼럼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라식·라섹 장점 결합, 통증 적고 회복 빠른 시력교정술 관심
강남연세안과   (2012-05-14 오전 10:20:39)   4223

라식·라섹 장점 결합, 통증 적고 회복 빠른 시력교정술 관심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시력교정술인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을 취합해 개발된 시력교정술인 ‘무통 플러스 M-라섹수술’이 주목받고 있다.

라식은 시력교정술 후 시력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으며, 라섹은 잔여각막을 최대한 두껍게 남겨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안전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14일 강남연세안과에 따르면 무통 플러스 M-라섹수술은 통증이 거의 없고, 수술 직후 시력이 빠르게 회복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부상돈 강남연세안과 원장은 “기존의 라섹수술 후 통증은 수술 표면에 노출된 지각신경들이 자극돼 생기는데, 새로운 상피세포가 재생하는 이틀 정도 통증이 심할 수 있다”며 “무통 플러스 M-라섹수술은 신경 말단에 특수 처리를 함으로써 통증을 없애 수술 직후부터 바로 눈을 뜨고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도 근시 및 난시 시력교정뿐 아니라 녹내장, 백내장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는 안내렌즈삽입술을 대체할 수 있는 시술”이라며 “소염제도 수술 후 한 달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소염제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안압 상승, 녹내장, 백내장 등의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 원장은 “아무리 뛰어난 시력교정술도 자신에게 적합한지 우선적으로 확인해봐야 한다"며 "시력교정 전 정밀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을 한 뒤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lovely_jh@newsis.com
뉴시스| 기사입력 2012-05-14

목록


윗글 백내장 및 노안, 적절한 치료로 지킬 수 있다
아랫글 ‘다초점 인공렌즈’로 노안과 백내장 해결한다!



강남연세안과 네이버블로그    강남연세안과 티스토리 블로그
°­³²¿¬¼¼¾È°ú 15ÁÖ³â 플러스친구 강남연세안과 강남연세안과 모바일웹